부자의 서재

타이탄의 도구들

Hopeguide 2024. 3. 1. 05:19
 

 

 

실로 자기 계발서의 끝판왕이라 할 수 있다. 

 

저자는 괄목할 만한 성공을 이룬 이들을 "타이탄"이라 부르며 그들의 삶의 궤적을 따라간다. 그리하여 어떤 원동력이 그들을 성공으로 이끌었는지 핵심을 짚어가며 우리를 그 자리에 초대한다. 

이름도 다 나열하지 못할 만큼 수많은 인물들이 출현한다.

 

그들은 자신만의 독특한 시각과 열린 세계관으로 새로운 삶을 개척한다.

이때껏 세상에 소개 되지 않았던 신박한 비즈니스를 연다. 

사람들을 흥분시키고 운동에 동참하게 한다.

팔로어가 아닌 창의적인 리더로서..

 

박제된 고전의 위인들이 아니라 나와 함께 동시대를 사는 위인들의 출현에 큰 도전과 용기를 얻는다.

때때로 자기 계발서를 읽으며 삶에 신선한 자극을 받곤 한다. 그런데 이 책은 한 사람이 아니라 몇 십 명의 타이탄들이 동시 다발적으로 엄청난 울림을 주므로 자극의 정도를 넘어 큰 충격을 주기에 부족함이 없다.

"와~ 대단하다!" 라며 쓰윽~ 읽고 지나가지 말고 등장하는 타이탄마다 그들의 장점과 본받을점을 메모하며 읽는다면 더 실제적으로 내 삶에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 

 

타이탄들의 공통점을 들자면,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잠자리 정리를 하고, 명상으로 하루를 깨우며,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깨운다.

차를 마시고 아침일기를 쓰면서 하루를 미리 예상하고 계획한다. 

 

그들은 시간과 돈, 관계에 쫓기거나 지배당하는 삶을 사는 것이 아니라 자기 인생의 주도권을 가지고 그 모든 것들을 통제하고 다스린다. 그래서 괄목할만한 성과와 창의적인 결과물을 만들지라도 삶 속에 쉼과 안식이 있다.

긴 여행을 떠나고 일부로 소박한 삶에 처한다.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뇌의 사용을 극대화 시킨다.

그런 삶의 습관들이 자연스레 이어져 모방의 삶이 아닌 다른 이들을 주도하는 리더의 삶으로 만들어지는 것이다. 

 

어떠한 어려움과 역경이 와도 "좋았어!"란 한마디로 판세를 역전시키는 긍정의 힘,

타이탄의 길에 함께 도전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