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Annuity)

중단기 자금도 복리로 굴리자-MYGA

Hopeguide 2024. 6. 20. 02:52

"2-3년 후에 집을 살 예정이라 목돈이 있는데 Saving Accouant에 넣어두자니 낮은 이자 때문에 망설여지네요.
 CD는 6개월에서 1년 계약이 끝난 후 재계약할 때 이자율이 떨어질까 겁나고요. 
단기간 투자해도 안전하면서 수익률도 챙길 수 있는 상품 없을까요?"

 
물론, 우리에겐 답이 있다. 

MYGA - Multi -Year Guarantee Annuities

 
보통 연금 상품은 한번에 목돈을 넣어 평생 소득으로 쪼개서 받던가, 10년 정도 기다렸다가 높은 수익률을 챙긴 후 Life income으로 전환시키던가 혹은 더 나은 연금상품으로 갈아타는 거 아니었나?
그런데 2년이나 3년, 혹은 5년만에 찾을 수 있는 연금이 있다구요?
 

왜 은행 CD보다 MYGA인지 한번 비교해 볼까?

 
1. 이자율이 높다- 요즘 은행 CD이자율이 꽤 높다. 인터넷으로 검색한 후 높은 수익률에 혹해서 들어가 보면 듣도 보도 못한 은행들이 주를 이루기에 목돈을 넣기 망설여진다. 막상 나의 주거래 은행으로 가서 상담해 보니 인터넷에 뜨는 은행보다 이자율이 1-3% 낮다.
갈등은 그만!  MYGA 이자율이 CD보다 절대 낮지 않다. 꼭 다양한 보험회사의 상품을 비교한 후 안전하면서 수익률 높은 상품에 투자하자! 

2. 수익률이 보장된다. - 보통 Non guarantee상품은 이자율을 보장하지 않는 대신 높은 수익률을 가져다준다. 그러나 곧 써야 하는 용도의 단기 자금은 guarantee 된 이자를 주는 MYGA가 적격이다. 계약기간 동안 정해진 고정금리이니 보수적인 투자자들이나 은퇴자들에게 꼭 맞는 상품이다. 

3. 복리이자다. - 3년 동안 단리와 복리 이자 차이 얼만가요?
10만불을 5.5% 단리 이자로 받으면 $105,500이다. 
10만불을 5.5% 복리 이자로 받으면 $117,424.14이다. 
무려 $11,924.14이 차이 난다. 
 
주의해야 할 사항은 MYGA는 연금 상품이기 때문에 59.5세 이후로 찾아쓸 수 있다. 물론 젊은 사람도 가입할 수 있지만 페널티를 내지 않기 위해서는 MYGA 계약이 끝난 후에 다른 연금 상품으로 Rollover 시키는 것을 권한다. 또한 계약 만료 전에 돈을 인출할 시 벌금이 있으며 이자 수익률은 자신의 연 수입에 포함되어 택스를 내야 한다. 
 

한 푼 두 푼 모아 만든 쌈짓돈을 은행에 고이고이 모셔두기보다 MYGA에 투자해 보자. 

안정성과 수익성을 발판 삼아 내 소망을 더 빨리 실현하게 해 줄 것이다.